
아이패드 9세대는 2021년 11월 2일에 한국에 정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출시된 지 벌써 1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제품이죠. 가격에 걸맞지 않은 뛰어난 성능과 애플 태블릿 중 저렴한 가격으로 입문용 태블릿으로 특히 유명합니다. 아이패드 9세대의 가격과 어떤 장점들을 가지고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9세대 종류 및 가격
아이패드는 용량, Wi-Fi, Cellular 구분에 따라 총 4개로 나뉩니다.
- 64GB, Wi-fi: 499,000원
- 64GB, Wi-fi + Cellular: 699,000원
- 256GB, Wi-fi: 739,000원
- 256GB, Wi-fi + Cellular: 939,000원
10.2 인치 TrueTone 적용 디스플레이
스마트폰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죠. 10인치의 디스플레이로는 스마트폰에서 하지 못한 많은 것들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문서작업, 엑셀, 파워포인트 등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할 수 있죠. 특히 전자책을 많이 읽으시는 분들은 전자책으로도 많이 활용합니다. 이번에 주변 색온도에 맞춰 화면 색상을 보정하는 TrueTone 기술이 도입되면서, 훨씬 눈이 편안해졌죠.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크다 보니 강의 시청, 영상 시청, 노트 필기 등 생활하며 필요한 대부분의 케이스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한 멀티태스킹만 하지 않는다면 사진이나 영상 편집 등도 컴퓨터에 비해 훨씬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는 존재하지 않는 터치 패널이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 용량 업그레이드 32GB → 64GB
기존 아이패드 8세대의 경우 기본 용량이 32GB였습니다. 좀 심하죠. 아무리 사진을 안 찍더라도 영화를 몇 개 보관하기도 힘든 수준입니다. 이번 9세대에서는 기본 용량을 64GB로 늘리면서 용량이 많이 넉넉해졌습니다.
요즘은 사실 유튜브, 넷플릭스 등 대부분의 서비스가 스트리밍 서비스라서 용량이 크게 필요하진 않습니다. 간단한 작업을 하거나 게임용으로 쓰기 위해서 64GB 면 충분하죠. 이건 애플이 좋은 선택을 했다고 봅니다. 다만, 사진이나 영상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256GB를 구매하시는 게 좋아 보입니다.
애플 펜슬 사용 가능
강의용, 노트 필기용으로 쓰려면 필수인 제품이죠. 애플 펜슬 사용이 가능합니다. 1세대 제품만 사용 가능하고, 애플 펜슬이 없으면 사실 태블릿은 영상 감상용 기기 정도죠. 혹시라도 강의를 듣거나 노트 필기용, 다이어리 용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은 애플 펜슬을 같이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참고로 스마트 키보드도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키보드는 접촉 식이기 때문에 충전할 필요도 없어 편리합니다.
카메라
8세대에 비해 전면 카메라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기존 120만 화소에서 1200만 화소로 화소만 따지면 약 10배 정도 향상이 있었습니다. 재택근무나 원격 수업, 화상 회의 등이 많아지면서 전면 카메라에 신경을 많이 쓴 듯합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화질이 매우 좋아진 걸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물을 자동으로 따라가는 센터 스테이지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화상 회의 중 약간 옆으로 이동하더라도 얼굴을 인식하여 카메라가 이동한 방향으로 일정 수준 보정해 주는 기능입니다. 위, 아래, 좌, 우 4방향 지원이 되기 때문에 자리에 앉아서 약간씩 움직이는 건 완벽하게 따라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패드 9세대는 가성비를 내세운 모델이라고 봅니다. 가장 저렴한 모델이 499,000원으로 50만 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꽤 많은 편의를 누릴 수 있죠. 특히 태블릿 입문용으로 많이 추천드리고, 학생들에게도 구매하기 적합한 가격의 제품이라고 봅니다.

댓글